안녕하세요

구리구리 박원근 입니다

   

윈도우 7과 윈도우 서버 2008 R2 등, 윈도우 운영체제의 세대 교체가 이루어지면서,

기존 윈도우 XP SP2(서비스팩 2)와 윈도우 2000에 대한 지원이 2010년 7월 13일부로 종료가 됩니다

   

2010년 7월 13일부터 해당 운영체제들의 유/무상 지원은 종료되게 되며 보안 업데이트 지원도 종료가 됩니다

이로 인해 버그와 보안 위협 등의 위험 요소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어 해당 운영체제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은 업그레이드를 고려해야 될 사항입니다

   

윈도우 XP SP2 사용자는 SP3를 설치하여 계속적인 지원 및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윈도우 XP SP3는 2014년 4월까지 지원이 예정되어 있으며,

SP4와 같은 추가적인 서비스팩이 나올 경우 지원 기간은 더 연장될 수 있어 당분간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윈도우 2000의 경우는 이미 추가 서비스팩의 지원 예정이 없는 상태에서 마지막 서비스팩에 대한 모든 기술 지원 및 업데이트가 종료되는 것입니다

이미 많은 사용자들이 업그레이드를 했을 테지만, 아직 윈도우 2000(서버 포함)을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은 타 운영체제로의 업그레이드를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이 밖에 제품별 자세한 지원 일자는 http://support.microsoft.com/gp/lifesupsps 를 참고하세요

 

 

  

Microsoft 제품 지원 기간 정책

  

  

  

지원 기간 정책은 2002년 10월부터 시행되었으며, 정품 구매 또는 볼륨 라이선싱을 통해 현재 사용 가능한 대부분의 제품 및 앞으로 출시될 대부분의 제품에 적용됩니다. 이 정책을 통해 Microsoft는 최소 아래와 같은 지원을 제공 할 것입니다:

  • 비즈니스와 개발 제품에 대해 지원되는 서비스 팩 수준의 10년 지원 (5년의 일반지원과 5년의 연장지원)
  • 소비자/하드웨어/멀티미디어 제품과 Microsoft Dynamics (구 Microsoft 비즈니스 솔루션) 제품에 대해 지원되는 서비스 팩 수준의 5년의 일반 지원
  • 매년 출시 되는 제품(예: Money, Encarta, Picture It!, Streets & Trips)에 대한 3년의 일반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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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기간 단계

  

  

  

지원 종류

일반 지원 단계

연장 지원 단계

온라인 셀프 지원

제품 디자인과 기능 변경 요청

기술 자료(KB), 온라인 제품 정보, 온라인 지원 웹 캐스트 같은 온라인 정보에 대한 무료 액세스

보안 업데이트

기타 보안과 관련 없는 핫픽스

라이선스, 라이선스 프로그램2, 기타 무료 지원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무료 지원1

유료 지원(pay-per-incident (PPI), 프리미어와 에센셜 지원 포함)

제품 범주 응용 가능성

모든 제품에 적용

비즈니스와 개발자 소프트웨어에 적용

모든 제품에 적용

 

사용 가능

사용 할 수 없음

연장 핫픽스 지원 동의 구입에 한해 사용 가능

1 전화 지원과 온라인 지원 옵션 참고.
2 예: 서버 제품에 대한 Software Assurance 프로그램을 통해 취득된 지원 문제(incident).

  

 

  

  

일반 지원

  

  

일반 지원은 제품 지원 기간의 첫번째 단계입니다.
지원되는 서비스 팩 수준의 일반 지원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 문제 해결 지원(무료 문제 해결 지원, 유료 문제 해결 지원, 시간 단위로 요금이 청구되는 유료 지원, 보증 요구에 대한 지원)
  • 보안 업데이트 지원
  • 비보안 핫픽스 요청 기능

 

  

  

연장 지원

  

  

연장 지원은 비즈니스와 개발 제품에 대한 일반 지원 다음의 지원 단계입니다.
지원되는 서비스 팩 수준의 연장 지원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 유료 지원
  • 추가 비용 없는 보안 업데이트 지원
  • 비보안 관련 핫픽스 지원을 받으려면 별도의 연장 핫픽스 지원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문제 해결 건당 요금도 적용됩니다.

주의:

  • Microsoft는 연장 지원 단계에서 보증 지원, 디자인 변경 또는 새 기능에 대한 요청을 승인하지 않을 것입니다.
  • 연장 지원은 소비자, 하드웨어, 멀티미디어 및 Business Solutions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온라인 셀프 지원

  

  

온라인 셀프 지원은 제품 지원 기간과 제품 지원 종료 후 최소 12개월 동안 이용 가능합니다. Microsoft의 온라인기술 자료 문서, FAQ, 문제 해결 도구 및 기타 리소스를 사용하여 많은 고객이 Microsoft에 직접 문의하지 않고도 문제를 신속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by Guri 2009.12.10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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